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

의약품 부작용신고 및 피해구제 상담 : 1644-6223 / 14-3330

보도자료

우리원에서 배포하는 보도자료 모음 게시판입니다.

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

홈 > 교육·홍보 > 보도자료

게시글 보기
제목 2019년도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상설 교육 개최(7.10)
작성자 허현아 등록일 2019-07-10 조회수 1458

2019년도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상설 교육 개최
-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, 25일 신규 마약류 취급 개설자 대상 교육 실시 -


□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(원장 한순영)은 7월부터 마약류 신규 취급자 등을 위한 상설교육 과정을 새롭게 개설하고, 7월 25일 오후 3시 5층 대회의실에서 첫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.  
  ○ 이번 교육과정은 연간 3천개소에 달하는 마약류 신규 취급업체 및 의약품안전관리원에서 실시한 교육에 한 번도 참여하지 않았던 및 취급자 등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, 매월 1회 의약품안전관리원에서 정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. 
 ○ 주요 교육 내용은 ▲마약류 취급보고 제도 소개 ▲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소개 ▲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보고화면 시연 ▲질의․응답 등 약 2시간 과정으로 구성해 신규 취급자 등을 위한 맞춤형 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.
□ 의약품안전관리원은 사전 교육신청을 지난 8일부터 온라인 신청 혹은 전화문의를 통해 접수 중이며 교육 개최 1일 전에 사전신청을 마감한다.
 ○ 교육 참석을 원하는 경우,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(www.nims.or.kr)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.
    * 마약류취급자의 교육 수요 증가 시, 사전신청 마감이 조기에 될 수 있음
 ○ 교육자료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(www.nims.or.kr) > ‘자료실’에서도 참고할 수 있다.
□ 의약품안전관리원은 “마약류 취급업무 개설자를 대상으로 하는 첫 교육으로써 이번 교육을 계기로 마약류 취급업무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정확한 취급보고 수행을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 ○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홈페이지(www.drugsafe.or.kr) > ‘공지사항’ 혹은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(www.nims.or.kr) > ‘공지사항’에서 확인할 수 있다.
 ○ 기타 문의사항은 상담전화(☏ 1670-6721) 혹은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(www.nims.or.kr) 접속 > 로그인 > ‘Q&A’에 문의하면 된다.

 

<붙임1>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취급보고 상설교육 개최 1부
<붙임2>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교육 신청방법 1부.  끝.

첨부파일
[보도자료]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상설교육 개최(7.10, 마약류보고지원팀).hwp [1326592 byte]

시스템 업무담당자:
박권삼
전화번호:
02-2172-6792

현재 페이지의 내용에 만족하십니까?

페이지 만족도 평가